•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제15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9)_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15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9)1017()부터 18()까지 양일간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CC) 상설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강원지원단(단장 권오석),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성용)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해외바이어 18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85개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매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 어려움 해소 및 매출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강원지원단,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와 공동 운영하는 행사로, 42개국 127개사 180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매칭을 주선한다.


공공기관 연계 맞춤형 컨설팅

공공기관 연계 맞춤형 컨설팅은 공공기관 연계 맞춤형 컨설팅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원주혁신도시내 공공기관과 연계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


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과 연계해 의료기기 보험등재(치료재료-체외진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국내시장 매출확대 지원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 산하 보훈병원과 요양원 등에 납품이 가능하도록 공공조달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전시회기간 전국 보훈병원 및 보훈요양원 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산 의료기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허가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인허가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기술지원센터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가별 인허가 제도(CE MDD, FDA ) 및 품질경영시스템(GMP, ISO 13485)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강화된 의료기기 품질관리국제기준(ISO 13485) 개정에 따른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중점을 둔다.


더불어 중국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인허가 전문가를 초청해 중국 인허가제도 설명회와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부스운영

보건복지부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는 5개 부처-기관 전문가가 참가해 제품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고, 의료기기 시장에 조기 진입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부스를 운영한다.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5개 의료기기 관계기관 합동으로 설립한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개발부터 시장진출까지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의료기기 특가판매전

2019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생활의료기기 특가판매전을 1017()부터 20()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기업도시내 일원)2019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원주 따뚜공연장 일원) 두 곳에서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특가 판매전을 운영하며, 17일과 18일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올해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2019 GTI행사와 연계해 열리는 만큼,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지역 의료기기산업 홍보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10월17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