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단체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진로직업큐레이터 모임인 꿈샘이 해양진로박람회에서 다양한 주제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은다.


꿈샘은 동해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동해YWCA 진로지원체험센터와 공공선연구소가 공동 주관한 가운데 1016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서 열리는 해양진로박람회에 참가해 진로직업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진로직업체험부스는 주변 환경과 경험이 진로선택에 중요한 요인이라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깊고 넓은 동해바다처럼 동해시 청소년들의 호연지기를 키우고 미래를 힘차게 개척할 수 있도록 해양관련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데 중점을 둔다.


이에따라 꿈샘은 각종 자격증을 보유한 서고운-김은숙-김화옥-박은순-최희-하은희-허은순 진로직업큐레이터가 직접 참여해 해양생태연구원을 비롯 해양캐릭터디자이너 크루즈항해사 씨푸드메뉴개발자 해양교통관제사 해상안전요원 해양드론전문가 등 총 7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꿈샘은 각 부스별로 직업의 직무 및 직능, 되는 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직업과 연관된 다양한 체험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꿈을 적극 응원한다.


이와함께 청소년들에게 간접체험의 커리큘럼제공과 다양한 직업정보 및 자기탐색의 기회를 부여해 꿈과 미래비전, 자아실현 및 행복한 삶과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꿈샘 소속 진로직업큐레이터인 서고운씨는 외식경영관리사 2, 인성지도사 2, 심리상담사 2, 재활용 공예사 2, 방과후 지도사 2급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김은숙씨는 보육교사 2, 손유희 지도사 2, 아동폭력예방상담사 1, 부모교육지도사 2, 아동미술심리상담사 2급과 김화옥씨는 팝아트뷰티스쿨과 네일아트강사지원, 태권도 3, 정보처리기능사를 갖추고 있다.


박은순씨는 2급 전문스포츠지도자, 장애인사격 국가대표 트레이너,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사격지도자, 상비군 사격지도자, 춘천소양중학교 사격지도자, 경기체육고 사격지도자 경력과 하은희씨는 외식경영관리사 2, 한국사 능력검정 3, 초중고 사회-국사 학원강사와 허은순씨는 직업상담사 2, 수납전문가 1급 및 수납전문가 강사 2, 심리상담사 2급을 보유하는 등 막강실력들을 자랑하고 있다.


이들 진로직업큐레이터는 2019730일 동해YWCA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 188시간의 진로직업큐레이터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고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동해시청 주최 명사초청 특강, 힐링캠프 강사지원, 울진초교 진로수업 강사지원 등 전문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현재 동해YWCA Y틴 대상 직업인 특강과 묵호중학고 진로수업을 수행하는 등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별도로 강원도내 중고등학교는 물론 일반인들의 강의요청이 있을 시, 전문직업인 특강도 실시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박은순 진로직업큐레이터(사격)꿈샘은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샘물이라는 뜻으로 예측불허의 미래사회를 사는 청소년들이 제4차 산업혁명을 올바르게 바라보고 진로적응성을 높이기 위해 우려나 걱정, 궁금증, 소통, 조절 등의 4가지 능력을 기르는데 강사들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사진설명: 앞쪽 왼쪽부터 김화옥, 김은숙, 서고운, 뒷줄 왼쪽부터 박은순, 하은희, 허은순 진로직업 큐레이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로직업큐레이터 모임 꿈샘, 해양진로박람회 체험부스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