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104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인제군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인제스피디움이 모형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그동안 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 될 드론산업의 선점을 위해 지자체간에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나, 세계항공스포츠연맹(FIA)의 대한민국 대표자격이 있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업무협약으로 인제군은 타 자치단체를 압도하는 선점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05월 국제대회인 ‘2020 FAI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대회의 공동개최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월드 드론레이싱대회는 총 15개군 2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대회로 드론스포츠체험, 드론전시존, 무인항공기 에어쇼, 드론집단비행 등 부대행사로 꾸며지며 예상 관람객은 2만여명 이상으로 추산한다.


이와함께 인제군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인제스피디움은 드론산업에 국한하지 않고 모형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무인비행장치 교육장 운영, 국내외 모형항공대회 유치, 드론관광열차 운영, 드론테마파크 사업 등을 추진한다.


신선미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은 분야별 파트너십을 맺은 계기를 통해 모형항공산업이 인제군 대표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모형항공산업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