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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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청 토지관리과(과장 송길호)2019년 일하는 직장분위기 및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추진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자리 배치를 민원인 부서방문시 담당(계장)급 이상이 가장 먼저 응대하게 되는 11자형으로 전환하고 담당(계장) 우선 민원 상담제를 운영해 민원처리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기존에 민원 접점의 경험이 부족한 하위직 직원이 전면에 배치되고 상대적으로 경험이 풍부한 담당(계장)급 이상이 후면에 배치되는 T자형 구조였다.


아울러 부서장의 자리도 전면에 배치하고, 민원인이 보다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부서앞에 설치돼 있는 민원대 중앙을 분리해 출구를 신설했다.


송길호 원주시청 토지관리과장은 업무 숙련도가 높은 담당(계장)급 이상이 민원인을 먼저 응대함으로써 민원처리 만족도 및 신뢰도 향상은 물론 7급 이하 직원들의 부담을 줄여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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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청 토지관리과, 담당 우선 민원상담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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