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920일부터 21일까지 동해웰빙레포츠타운(동해체육관앞)에서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취학아동(3세 이상),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지도에 따라 생활-교통-자연재난-학교-수상안전 등 종합적인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적극 반영해 교통안전, 승강기, 재난생활안전, 수상안전, 완강기, 화재대피 등 12개 분야로 체험을 세분화해 총 2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성규 동해시청 안전과장은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서는 안전관련 규정의 정비나 안전시설 확충도 중요하지만 어린이와 학부모의 안전의식 제고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체험행사가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시병 동해시청 안전과 안전총괄팀 담당은 “2019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행정안전부 전국 공모에 선정돼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앞서 치러진 행사에서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6개 분야에서 2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 학부모의 큰 호응속에 3,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성황리에 치뤘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