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19년 시민에게 유용한 도시공간 정보제공을 위해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원주시는 지난 2월부터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로 중지됐던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을 기능 재구성 및 신규 데이터 콘텐츠발굴 등 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일자리정보, 상권분석, 무료 와이파이, 주차장위치 등 시민편의 정보와 함께 원주시 문화관광 정보, 연도별 항공 사진, 도로점용 굴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토지이용계획, 토지 및 건축물 정보, 도시계획 등 각종 도시 정보는 물론 공개 가능한 다양한 정보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향상된 대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주시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원주시 생활지리정보(http://map.wonju.go.kr)’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원주시는 앞으로 최신 항공 영상을 수집해 도시 변화과정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한편, 시민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추가한다.


권요순 원주시청 도시계획과장은 단순 위치정보 위주의 검색에서 벗어나 공간 정보와 상권분석, 일자리 정보 등을 연계함으로써 시민에게 필요한 생활지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편의 콘텐츠 제공으로 대민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2019년 생활지리정보서비스제공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