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문화재단이 2019년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으로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이사장, 예술감독으로 김홍준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예술감독, 그리고 자문위원장으로 배우 안성기씨를 위촉했다.


이에 92() 오후 330분 강릉시청에서 김동호 조직위원장과 안성기 자문위원장의 위촉식을 간소하게 진행한다.


김동호 조직위원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집행위원장을 시작으로 명예집행위원장, 조직위원장, 이사장을 역임하며 부산국제영화제를 세계적인 영화제로 성장시킨 주역이다.


또 안성기 자문위원장은 투캅스’,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실미도100여편의 영화의 주연으로 활약해 온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국민배우이다.


최근 개봉한 영화 사자의 주연을 맡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아시아나 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신영균 예술문화재단 이사장으로 대한민국 예술인들을 지원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함께 김홍준 예술감독은 1997년부터 1999년까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수석프로그래머로,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집행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세계적인 영화제로 일궈냈다.


이후에도 리얼판타스틱영화제 2005운영위원장, 1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최근에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예술감독으로 활약하며 관객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영화체험을 제안해 왔다.


한편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오는 118일부터 14일까지 강릉아트센터, CGV 강릉 및 경포 일원에서 펼쳐진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자문위원장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