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대한임상병리사협회(회장 장인호)20198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2018평창동계올림픽 주 개최지 happy700 평화의 시작 새로운 평창 대관령면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대한임상병리사회 주관 제57회 종합학술대회를 하나된 임상병리사, 세계로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회원,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3,500여명의 임상병리사들이 참가하며, 임상검사분야의 최신 검사정보와 감염관리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한다


임상병리사협회 관계자는 최신 의료장비 전시와 함께 국가간 공동 심포지엄, 중소 병의원 검사실을 위한별도 회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장도 마련한다.


현재 진단검사의학 분야에서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자를 지속적-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진단검사의학의 첨단기술 정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인공지능(AI)연구 관련 논의도 진행한다.


대회장을 맡고 있는 윤석관 강원도임상병리사회 회장은 전 세계 임상병리사들의 화합의 장이 될 학술대회가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서 개최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임상병리사회 학술대회, 평화의 상징도시 평창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