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민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축제가 펼쳐진다


춘천시는 오는 30일부터 3일간 시청 분수광장 일대에서 ‘2019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사회적경제는 양극화해소와 일자리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이번 축제는 2018년에 이어 2회를 맞아 사회적 경제기업 50개 업체와 시민마켓 50팀이 참여한다.


또 사회적 경제 홍보관, 시민마켓,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존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민다.


이와함께 홍보관에서 사회적 경제퀴즈, 스탬프투어 등 체험을 결합함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쉽게 사회적 경제에 대해 홍보한다.


여기에다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이 참여하는 시민마켓에서는 기업과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한다.


또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더나가 830일 달보드레 어린이합창단과, 팝페라 공연을 열고 91일과 2일 마임, 서커스, 마술, 풍물놀이, 한국무용, 밴드 공연 등을 펼친다.


아울러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3D펜 체험 등을 진행한다.


임병운 춘천시청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 경제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하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