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823일까지 지역 여성의 목소리를 대표할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서포터즈) 15명 정도를 공개 모집한다.


동해시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3년차를 맞아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민간 스스로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리더들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을 적극 활용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동해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홍보를 담당하고 여성친화정책 교육과 워크숍 등에 참여해 역량을 강화하며, 시정 및 공공시설에 대한 개선안을 제안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해시청 가족과 방문, 팩스(033-530-2712) 및 우편 또는 이메일(csj4467@korea.kr)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족과 여성가족팀(033-530-2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희 동해시청 가족과장은 여성권익증진 및 여성친화도시조성 활성화에 이해도가 높은 지역리더들이 스스로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여성친화적 요소가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민관이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수정 동해시청 여성가족팀 담당은 동해시는 2019년 상반기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및 지역 여성리더들을 대상으로 워크숍개최 및 야생화 식재사업, 각종 홍보캠페인을 개최해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했다이번 시민참여단 추가구성 이후 자매도시와의 교류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제안과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