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89일 금요일 오후 속초시공동육아나눔터에서 공동육아나눔터 및 자녀돌봄품앗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속초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은 지난 729일 교동시티프라디움 주민공동시설 2층에서 개소해 만 12세미만의 자녀를 둔 가정의 부모, 자녀들에게 돌봄공간과 장난감-도서무료이용, 상시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만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 및 품앗이에 관심있는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사업의 취지, 공동육아나눔터 및 자녀돌봄품앗이에 대한 소개, 이용방법, 회원가입 방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설명회가 끝난 후 상시프로그램 및 자녀돌봄품앗이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상시프로그램으로 퍼포먼스 미술, 아동요리, 코딩프로그램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부모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녀돌봄품앗이는 학습지도, 놀이지도, 체험활동 품앗이를 구성-운영해 품앗이 참여자들간 친밀감 형성,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고 부모의 육아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주민들이 육아라는 공통된 주제로 자녀를 함께 돌보며 양육부담을 해소하고, 이웃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돌봄 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사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