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19년 8월부터 행정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에 걸맞은 공직마인드를 체득하고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직원과 내방하는 시민대상으로 고객만족(CS) 포스터를 운영한다.
강릉시는 직원들이 생활에서 보다 밀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시청사 및 읍면동 주민센터의 지정장소(화장실)에 게시판을 설치, 친절-고객응대-소통 등 고객만족분야의 구체적인 실천요령을 게시했다.
특히 포스터는 지속적인 관심과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월 새로운 내용으로 교체하며, 향후 고객만족 내용뿐 만 아니라 젊어지는 공직사회, 세대 공감 등 의식개혁 및 자신감 고취 내용을 담은 특화된 포스터도 제작한다.
최대영 강릉시청 행정지원과장은 “변화하는 조직사회에 맞춰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 맞춤형교육 등 고객 만족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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