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이 2019년 여름방학을 맞아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을 전시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곤충을 전시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723일부터 818일까지 여름 휴가철에 진행하는 곤충전은 장수풍뎅이와 애벌레,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애사슴벌레, 수서곤충, 식용귀뚜라미, 식용흰점박이 꽃무지풍뎅이와 애벌레, 식용거저리애벌레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곤충들을 전시한다.


또 주변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곤충들의 표본을 전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은 물론 속초시를 찾는 여름휴가철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함께 나무곤충목걸이 만들기, 로프타이 만들기 등의 체험코너도 운영한다.


아울러 이번 곤충전은 여름방학문화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한 곤충체험 캠프도 기획하고 있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김상희 속초시립박물관장은 박물관 곤충전시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진행하며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해 학생들과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립박물관, 2019여름방학 특별기획 곤충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