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시장 김한근)2019624일 강릉시청 18층 내일 전망대에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해 일자리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릉시는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각종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내일 드림의 날, 일자리박람회, 직무역량 강화프로그램 운영 및 맞춤형 구직상담-취업알선 등 종합적인 고용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제공한다.


기존 일자리 지원센터 임무는 일자리경제과 내부에 1명의 인원을 배치해 일자리 관련 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이었다.


강릉시는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고 심층적인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강릉형 일자리 플랫폼 구축일환으로 일자리 지원센터를 18층 내일 전망대로 새롭게 확대 단장하고 인력도 취업상담사 2명을 충원해 본격적인 일자리 지원 임무를 추진한다.


아울러 앞으로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는 정부기관의 일자리관련 정책을 총망라해 청년, 중년, 고령층의 취창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미스매치 현상을 줄이고, 정부관련 기관과 취창업 희망자를 직접 연결하는 맞춤형 일자리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번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개소는 강릉형 일자리 플랫폼의 첫 걸음으로, 일자리지원센터가 유관기관 일자리센터를 아우르는 중심축 역할을 함으로써 나아가 취창업은 물론 기업의 구인난 해소, 시민생활안정,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19년 일자리 지원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