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시가 20194월에 이어 두 번째로 평화통일 시민강연회를 개최한다.


춘천시는 2019621일 오후 3시 시청 민방위상설교육장에서 통일에 대한 시민공감대확산과 사회적 합의형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통일정책 추진을 위해 평화통일 시민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4월부터 분기별 1회씩 총 4회에 걸쳐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열리고 있는 평화통일 시민강연으로 이번이 두 번째다.


첫 강연은 지난 423일 평화재단 이사장인법륜스님의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통일 공감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어 이번 강연회는 주승현 인천대 교수가 최근 북한의 실상과 통일준비과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주 교수는 2000년대초 탈북한 탈북민 1호 통일학 박사로 현재 통일부 통일교육위원과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회에는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춘천시 남북협력팀(245-5171)로 하면 된다.


김선애 춘천시청 남북협력담당은 북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시민의 통일의식 함양을 위해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조동준 서울대 교수가 핵무기를 바라보는 북한의 마음’, 11월은 채형우 개성공단 통합경험교육팀장이 개성공단에서의 남북경협 경험과 통일시사점을 주제로 강연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두번째 평화통일 시민강연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