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년 관내 어린이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줄 수 있는 신나는 어린이사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제군은 그동안 취약계층 대상 아동들에게만 개방했던 꿈드림도서관을 지역 모든 아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4월 전면 개방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도서관을 친근하게 여기고 어린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사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만들어 가는 작은도서관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인제군은 지난 615일 관내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 8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어린이사서 프로그램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727일까지 총7회에 거쳐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어린이사서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921일부터 112일까지 제2기수의 어린이사서 기본교육을 실시해 올해 20여명의 어린이 사서를 배출할 계획으로, 어린이 도서관에서 어린이 스스로가 책 관리부터 도서대여, 도서추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도서관의 역할과 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나는 어린이사서 프로그램 신청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 드림스타트(033-460-2284)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숙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 드림스타트담당은 취약계층에게 개방했던 제한된 공간을 지역아동 모두에게 개방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이 직접 도서관 사서의 일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꿈드림 도서관이 관내 어린이들의 친숙한 책 놀이터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신나는 어린이사서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