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처음으로 주민참여 예산에 대한 시민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27일 오후 2, 저녁 7시 등 2차례 걸쳐 실시하며 전문가를 초빙해 시 재정현황, 주민참여 예산제 이해 등 주민참여 예산전반에 대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진행한다.


715일까지 공모중에 있는 주민참여 예산 제안사업의 대상사업, 신청방법, 지역회의 방법 등에 대한 설명도 병행해 제안사업에 대한 주민참여율을 높인다.


주민참여 예산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신청하거나 동해시청 기획감사담당관실 예산팀 방문 또는 전화(530-2032), 팩스(530-2707) 등으로 수강 접수하면 된다.


심재희 동해시청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에 실시하는 주민참여 예산학교가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시민의 시정참여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어, 시정의 주인인 시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에게 꼭 필요한 주민참여 예산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선희 동해시청 예산팀 담당은 동해시는 민선 7기 출범후 시민 소통을 통한 건전하고 투명한 예산 편성 및 집행을 위해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및 동 지역회의 위원활동지원, 주요 투자사업 시민의견수렴, 주민참여 예산사업 평가 등 예산과정에서의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