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가 2019617일 오전 10시 제276회 제1차 정례회 5일차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와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이재안 의원은 관광도시 강릉을 홍보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국제적으로 영향력있고 인지도가 높은 K-POP스타 콘서트를 개최하는 일이라고 강조하고, 특히 탑 스타와 그 팬덤으로부터 파생되는 지역경제활성화 효과와 자체 미디어들의 활동으로 나타나는 관광강릉 홍보는 큰 효과가 있다며 여러 명의 가수나 복잡한 콘텐츠보다 국제적인 K-POP 스타 콘서트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허병관 의원은 강릉시의 감사결과를 보면 예방차원의 감사도 중요하지만 업무미숙이나 비리 등에 대한 기준이 불명확해 처벌이 너무 미흡하다고 지적하고, 특히 최근 강조되고 있는 개인정보 누출부문에 대해서는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강한 문책이 있어야 하며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김기영 의원은 김기영 의원은 농업관련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살펴보면 주요사업이 이월돼 추진중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며 이월 사유가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이월로 넘기지 않도록 당초 사업계획 때부터 면밀히 검토해 사업추진에 지장이 없기를 당부했다.


2018농촌체험휴양마을 투어버스지원사업의 예산 집행률이 50%도 안 된다며 이것은 당초 예산편성시에 수요 예측이 잘못됐다고 볼 수 있으며 사업진행에 문제가 생겼으면 부서에서 이에 대응책을 세워 소기에 사업을 추진하는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익순 의원은 농어촌지원을 위해 많은 공모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중에 공모사업으로 많은 예산을 들여 만든 시설들이 사후 관리가 미진해 사장되거나 흉물로 변해 당초 사업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며 앞으로 공모사업을 시작할 때 추진계획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 계획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집행부에서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가 전반적으로 오타수정, 자료정정이 다수 있어 감사자료에 대한 신뢰도에 문제가 있음을 지적하고 의회에 제출하는 자료는 대외적으로 공포되는 자료인 만큼 감사자료 뿐 만 아니라 의회 심의를 받는 모든 자료가 정확하고 공신력 있도록 한번 더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 5일차 행감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