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시가 2019년 영화진흥위원회와 손을 잡고 영화 특별시, 춘천에 한걸음 더 나아간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613일 서울에서 오석근 영화진흥위원장, 차승재 영화제작자와 만나 춘천의 영상산업현황과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만남은 춘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영상산업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마련했다.


이 시장은 자리에서 영화제작 스튜디오건립 등 영상산업 육성지원에 관한 내용을 영화진흥위원회측에 전달했다.


춘천시는 춘천을 영화특별시로 만들기 위해 201810월 영상산업 전담조직인 문화콘텐츠과를 신설했다.

이후 영화인과의 간담회와 시민 토론회를 4차례 진행했고 지난 4영화특별시 춘천 조성을 주제로 춘천 행복포럼 1탄을 열었다.


특히 영상산업 육성조례를 2019년 제정했으며 6월중 영상산업위원회를 만들고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을 고문으로 위촉한다.


춘천시는 영상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50억원을 투입해 촬영스튜디오 2개동과 오픈 세트장 1개동을 건립한다.


영화 제작자들이 자주 이용했던 남양주 종합촬영소가 최근 부산으로 이전하면서 수도권 인근에 접근성이 가까운 영화제작 촬영소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춘천시는 최근 강원도와 함께 영화촬영 스튜디오 건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춘천시는 이미 문화 소외지역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관을 12차례 운영했다.


이강숙 춘천시청 문화콘텐츠과 영상산업담당은 춘천을 영화제작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영상산업육성을 통해 춘천을 영화도시, 나아가 문화도시로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는 20181월 영화 장사리 9.15’(감독: 곽경택-김태훈)백두산’(이해준-김병서) 제작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영화진흥위원회, 영화산업 활성화방안 협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