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가 2019612일 오전 제276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해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에 대한 행정국,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의 경제환경국에 대한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조대영 의원은 재난상황 뿐 만 아니라 각종 사고발생시 매뉴얼에 따른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해당 매뉴얼을 재정비해 즉각적인 상황대처 및 상황전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또 재난과 관련한 피해사실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어려운 재난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시청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고 지적하고, 피해사실 확인서를 해당 읍면동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전결규정 등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광민 의원은 월화거리 일대 스마트시티 IoT Street를 구축한 후 관리가 소홀하다고 지적하고 시민들이나 관광객들의 반응과 피드백에 대한 사항을 충분히 연구 검토해 최신 영상교체 등 유지보수에 힘써 줄 것을 주문하고, 앞으로 스마트시티 강릉 이미지에 대한 홍보강화와 함께 지속적인 개선방안을 연구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배용주 의원은 화력발전소와 관련, 지역발전을 위한 강릉시와 사업자간의 지역상생발전협약 체결이 아직 진척된 사항이 없는 것을 지적,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상생발전협약이 체결되도록 서둘러 주기를 당부했다.


또 인근 지자체에서도 화력발전소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인근 상황과 비교해 발전소 주변 지역민을 위한 지원에 차이가 나지 않도록 협약 체결전에 꼼꼼히 챙길 것을 당부했다.


김기영 의원은 안인화력발소 사업은 강원도에서 단일사업으로 가장 큰 사업인데도 불구하고 에너지과내에 담당계()에서 업무를 하는 것은 사업추진에 있어 많은 한계가 발생한다며 이제 건설사업을 본격 시작해 민원이 늘어나고 현안사안도 추진해야 되는데, 서둘러 전담 TF팀을 구성하던지 부서에 전담인원을 충원해 지역의 큰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민원에 발 빠르게 대응해 줄 것을 요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 2일차 행정사무감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