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190523)최선근의장 2019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수상.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최선근 강릉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23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시상식에서 최선근 의장은 의정부문 지방의회 최우수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부문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 의장은 의정부문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앞장서고 주민화합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돼 지방의회 최우수의정공로대상을 받았다.


최 의장은 강릉시의회 제11대 의장으로 소통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책임 의정이라는 의정목표 아래 미래지향적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시민권익을 최우선적으로 대변하고 열린 의회구현을 모태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을 중시해 현장중심의 간담회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권익을 대변하는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행정에 충분히 반영해 왔으며, 다선 의원으로서 탁월한 의정운영 능력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민생관련 조례안 제정과 지역발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건의문과 성명서 발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민행복과 지방자치 발전에 힘써 왔다.


최선근 의장은 시민의 대변자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시민이 원하는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해 초심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 하겠다소신있고 책임있는 의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선근 강릉시의장, 2019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