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의 ()한백푸드와 제이마트주식회사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고령자친화기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30명의 일자리를 신규로 창출한다.


고령자친화기업 공모사업은 노인의 연륜과 능력을 활용해 민간기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업체는 다수의 고령자(60세 이상)를 고용해 운영하고 최대 3억원까지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에 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 취업지원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한백푸드와 제이마트 주식회사가 최종 선정되며 인건비와 고령자친화기업 운영사업비를 지원받는다.한백푸드는 15천만원을 지원받아 가정 간편식 요리 소포장하는 일자리에 어르신 10, 제이마트주식회사는 2억원을 지원받아 물품 소포장 및 주차관리 일자리에 어르신 20명을 고용해 운영한다.


김정옥 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많은 기업들이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관심을 갖고 고령자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정지원 일자리를 확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고령자친화기업 지원사업 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