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병무청 - 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523일부터 73일까지 28일간 강원지방병무청 춘천검사장에서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한다


강원영서지역의 검사 대상자는 평창군과 정선군을 제외한 9개 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2000년도 출생자와 1999년 이전 출생자중 병역판정검사 연기사유가 해소된 사람으로 5천여명이 검사를 받는다.


병역판정검사 대상자는 본인이 선택한 일시 또는 병무청에서 통지한 일시에 신분증을 지참해 검사장에 참석해야 하며, 수술 및 입원 등 치료이력이 있는 경우 질병증빙서류(병무용진단서, 의무기록지 등)를 제출하면 정확한 신체등급을 판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검사 소요시간은 4시간 내외로 신분확인과 사진촬영후, 심리검사와 병리검사(혈액-소변-혈당검사), 방사선검사를 거친후, 신장-체중, 혈압 및 시력측정 등 기본검사를 받는다.


이후 기본검사 이상자와 질병상태 문진표에 질병 이력을 기재한 사람은 해당 내용에 따라 내과, 외과 등 과목별 전문의사의 정밀검사를 거친 후 신체등급을 판정하게 되며 자격에 따른 적성분류 후 학력-수형 등을 종합해 최종 병역처분을 받는다.


특히 올해는 전 지방병무청에 홍채인식기를 도입해 쌍둥이 신분확인을 강화했으며 당화혈색소 검사를 시범 실시해 당뇨질환 판별의 정확성을 제고했다.


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포용정책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대상자에 대해서는 본인 부담없이 민간병원에 위탁검사를 실시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병역의무자의 병역이행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청년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금년도 병역처분기준은 고졸이상의 학력으로 신체등급 1급에서 3급인 사람은 현역병입영대상, 4급은 보충역, 5급은 전시근로역, 6급은 병역면제, 7급은 재신체검사대상이다.


아울러 학력이 고등학교 중퇴 이하인 사람중 신체등급 1급에서 3급인 사람 역시 보충역 대상이나 본인이 희망할 경우 현역병으로 병역 처분한다.


정영창 강원병무청장은 병역이행의 첫 발을 내딛는 병역판정검사대상자를 내 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아 정확하고 공정한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병역이행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지정된 일자에 반드시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강원영서지역 병역판정검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