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양구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19년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정책에 대한 주민의 신뢰성확보 및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정책실명제를 적극 추진한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에 대해 종합적 기록 및 관리를 하는 제도로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 직급 또는 직위, 성명과 그 의견 주요 정책의 결정이나 집행과 관련된 각종 계획서, 보고서, 회의-공청회-세미나 관련 자료 및 그 토의내용 주요 정책의 결정을 위해 회의-공청회-세미나 등을 개최하는 경우에 일시, 참석자, 발언내용, 결정사항, 표결내용 등 기록 및 관리한다.


이에따라 양구군은 최근 양구군 정책실명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기획조정실장이 정책실명제 책임관을 맡아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사항을 총괄하도록 했다.


또 외부인사가 50% 이상 포함된 양구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운영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사항 내부이력관리사업 선정사항 그 밖에 정책실명제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특히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조례 및 규칙의 제정 군이 발주하는 10억원 이상 예산을 투입하는 사업(다만, 중앙행정기관 계획따라 별도 계획없이 단순 집행사업 제외) 1억원 이상의 주요 용역사업(연구, 학술, 설계용역 등) 국제교류 및 통상협상에 관한 사항 군민의 권리와 의무가 부여되는 정책 기타 정책실명제를 통한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책 등을 포함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정책실명제추진 투명성-책임성 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