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강릉시, 농촌진흥청·한국철도공사·지자체 농촌체험 기차여행 업무협약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한 농촌여행 프로그램운영과 관련, 2019510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사옥에서 농촌진흥청-코레일-강릉시외 7개 지자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자체는 강원 강릉, 충북 충주, 충남 서천, 전북 정읍, 전북 순창, 경북 군위, 경남 함양 등이다.


이에따라 이날 협약 이후 5월부터 선보이는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은 7개 지역 통합농뚜레일이라는 네이밍으로 출시하며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으로 농촌 마을의 아름다운 경관, 농가 맛집의 힐링 음식, 농장에서의 즐거운 체험을 담아낸다.


강릉시는 지난 3월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이 주관하는 농촌체험프로그램에 공모해 바다향 강릉, 자연속으로라는 주제로 농촌체험과 더불어 강릉의 청정 바다와 커피, 선교장, 중앙시장&월화거리를 포함한 일정 구성으로 최종 선정했다.


아울러 여행상품 출시로 최근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동해안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경순 강릉시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장은 이번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출시가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제공하고 강릉농촌이 국민의 휴식과 힐링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농촌진흥청-철도공사-지자체, 농촌체험 기차여행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