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9426일부터 28일까지 춘천역앞 구 캠페이지 부지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건강한 강원 산나물과 소비자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인 강원산나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금년에 4회째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강원 임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자와 임업인(생산자)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에따라 427일 도지사, 도의회 의장, 임업인 및 임산물생산자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진행하고 금년에 임업인이 직접 생산한 산나물 판매와 목공예 체험, 야생화-분재 전시 및 식재체험, 버섯전시, 꽃차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확대며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해홍보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마련한다.


특히 축제장 규모는 산나물 판매 40부스, 목공예-꽃차체험, 장아치담그기 등 체험-전시 10개부스, 산채전시, 산림재해 홍보, 먹거리 코너 등 총 100개 부스를 운영한다.


또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산나물 택배부스를 별도 운영하고 임산물경매, 요리경연, 산나물가요제, 판매왕-친절왕 선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김용국 강원도청 녹색국장은 지난 44일부터 6일까지 기간중 동해안 및 인제군 등 5개 시군의 동시산불로 인해 막대한 산림피해 피해가 발생해 도민들이 어려운 만큼 강원산나물 한마당축제에 방문객들께서 오신 김에 하루는 산나물, 하루는 동해안으로 가셔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고 좋은 기운 불어넣어 주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제4회 강원산나물 한마당 축제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