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최근 발생한 동해안 산불로 인해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며 강원도내 경제활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국장 전홍진)과 강릉시(시장 김한근)2019419일 오후 2시 강릉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알엔투테크놀로지(대표 이효종), 동양산전(대표 이진우), 리소스랩(대표 함영락)과 강릉과학산업단지내 투자와 관련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에 강릉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3개 기업은 총 144억원을 투자하고 83명을 신규 고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할 뿐 만 아니라, 과학산업단지 잔여부지 11개 필지 분양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알엔투테크놀로지(대표 이효종)2002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LTCC( Low Temperature Co-fired Ceramic, 저온 동시 소성 세라믹) 소재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이동통신 부품, 영상의료기기용 다층 세라믹기판(MCP) 등의 부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2008년 강릉과학산업단지내 제2공장 및 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인 신소재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제2공장을 증축해 리튬배터리 보호소자와 다층세라믹 전자회로기판의 집중생산을 위한 제조라인을 가동 중에 있다.


또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최근 5G의 상용화 도래와 함께 관련 통신용 부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투자를 결정했으며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2025년 기준 관련 제품 매출 150억원, 신규 인력 고용 25명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한다.


또 동양산전(대표 이진우)는 제품의 판매증가에 따라 기존 부지가 협소해 생산시설 확충과 신규 개발한 승강기 비상화상 통화장치 및 제어솔루션 관련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총 34억원을 투자하고 3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한다.


강릉로고.jpg

신규 개발한 승강기 안전관리 장치는 기존 승강기뿐 만 아니라 신규 승강기 제작설치에 접목 가능해 보다 많은 승강기의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


이와함께 리소스랩(대표 함영락)은 집광채광 실내루버형 설비(블라인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집광채광 실내루버형 설비는 햇빛을 실내로 끌어들인 후 대체조명에너지로 사용 가능한 설비로 최근 신재생에너지원으로 인증을 받아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으로 발전가능성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리소스랩은 해당설비 제작 설치의 선발업체로서 제품 및 시공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신증축 건축물에 대해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의무화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규모의 확대에 따른 생산시설 확충을 위해 총 40억원 투자와 28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한다.


강릉시는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제2영동고속도로와 인천~강릉 고속철도 등 교통망 확충과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따라 기업 투자 환경이 크게 향상됐으며 특히 민선 7기 제1의 시정목표를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정하며 인프라구축, 전략적 마케팅 추진 등 유치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강릉시 기업유치가 더욱 활력을 찾을 전망이다.


아울러 산업단지내 많은 연구기관이 입주해 활발한 연구와 교류를 통해 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있으며, 이러한 우수한 R&D 인프라를 잘 활용해 투자확대와 빠른 성장, 상생발전의 모범사례를 많이 만들어가고 있다.


전홍진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기업들이 조기에 정착해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강릉시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요즘처럼 신규 투자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때 강릉을 믿고 투자해 주신 만큼, 시에서도 기업중심 마인드로 기업하기 좋은 산업환경을 조성해 투자기업이 강릉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종백 강릉시청 기업지원과장은 현재 과학산업단지내 기업체 및 연구소, 지원기관 등 170개 업체, 1,450여명이 입주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분양률은 83%에 이르렀다향후, 강릉시는 투자인센티브 제도개편과 산업박람회 기업유치 홍보관 운영, 기업인 간담회 등을 통해 투자유치 활성화에 매진해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강릉시-3개 투자기업, 2019년 투자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