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년 평화지역에서 복무중인 군 장병들의 복리증진과 소상공인들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평화지역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


인제군은 평화지역내 소상공인중 민박을 제외한 숙박, 음식점, 이미용, PC, 당구장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업소별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한다.


평화지역 시설현대화사업은 지역내 소상공인들이 경영하는 시설의 개선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범위는 간판정비, 내부 인테리어, 건물 외부개선, 노후설비 교체 등을 포함하며, 지원대상은 인제군에 주민등록된 자로 해당 사업을 1년 이상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한다.


참여희망 소상공인은 327일까지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부서에서 신청서를 받아 인제군청 경제협력과(033-460-2381)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업체별 조사를 실시한 후 평화지역 시설 현대화사업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해 5월중 최종 결정한다.


박세형 인제군청 경제협력과 경제정책담당은 그동안 접경지역으로 소외됐던 지역이 평화지역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이번 지원사업으로 지역내 외박외출로 인한 군 장병들의 외부 유출을 최소화하는 등 민과 군이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평화지역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