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329일까지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삼척중앙시장 신관동 2~3층에 조성하는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에 입점할 예비청년상인을 추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시가 함께 참여해 조성하는 삼척중앙시장 청년몰건강한 생활속 즐겁고 편리한 창업문화공간의 비전을 가지고, 해산물 테마의 다양한 먹거리 및 식음료 점포(18)와 뷰티, 수공예품 등의 기타 점포(7), 창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코워킹스페이스 등으로 구성한다.


추가모집 지원자들은 서류평가 및 심층면접을 거쳐 총 50명의 창업교육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총 120시간의 창업관련 기초교육과 실전교육, 30시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최종 25명의 입점 청년상인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청년상인들에게 점포임차료 전액지원(1), 청년몰 점포배정, 인테리어 비용 지원, 홍보 및 마케팅지원,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패키지로 받는다.


또 성공적인 청년몰 조성사업을 위해 삼척시는 아이와 엄마들을 위한 육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맘까페 삼척SOS통통센터와 고객편의를 위한 엘리베이터를 조성했으며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의 입점을 추진중에 있다.


모집대상은 만 39세 이하(미성년자 제외) 예비창업자로서, 예비창업자는 신청일 기준 개인사업자 및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자를 의미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려는 청년은 모집기간내 이메일(yt1004@ semas.or.kr) 또는 등기우편(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450, 이롬빌딩 2층 청년상인스타트업지원단 창업지원팀)으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청년상인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033-576-91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영 삼척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몰 조성사업추진은 전통시장의 변화를 통한 삼척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젊은 고객의 유입 등 전통시장에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중앙시장, 2019년 청년몰 청년상인 추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