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2019312, 홍천초를 시작으로 도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를 직접 방문해 정책추진현황을 확인하고, 학교구성원 의견수렴에 나선다


민 교육감의 이번 학교방문은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주요 공약 및 핵심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것으로, 해당 학교의 교육활동 상황을 확인하고 현안을 파악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한다.


이에 학교방문은 학교별 1시간 정도로, 학교 현황확인과 주요 정책협의회로 진행하며, 교육감을 비롯 교육장,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 부장교사, 참석희망 교직원 등이 참석한다.


도교육청은 교육감 직접 방문에 따른 학교 부담을 줄이고 학교운영에 대한협의에 집중하기 위해 교육기본방향, 주요교육활동, 현안 등의 학교 현황보고를 A4 한장으로 간소화하고, 각조 의전 및 자료제출을 요구하지 않아 교직원 부담을 최소화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아무리 좋은 정책도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이번 학교 방문으로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현황을 살피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낙종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실 정책기획담당은 민 교육감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도내 18개 시군 모든 학교를 직접 방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312일 홍천초, 홍천고에 이어 13일 화천정보산업고, 화천고, 화천중을 방문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도내 학교 직접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