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문화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2019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셋째주 토요일 도내 평화지역인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5개 군에서 지역민 및 군 장병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을 운영할 재능있는 청년예술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피스타치오(Peace Touch 5) 청춘버스킹 청년예술가 공모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할 수 있는 만 19~39세의 도내외 청년예술가들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일은 38()부터 314()까지이며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에서 지원자격 등의 상세 내용이 확인 가능하다.


피스타치오 청춘 버스킹은 평화지역에 재능있는 청년들의 다양한 버스킹 공연으로 도민에 닿아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작년 하반기에 강원도가 추진한 평화 이음 토요콘서트사업이 그 전신이다.


()강원문화재단은 피스타치오 청춘 버스킹 사업운영을 위해 강원도와 위탁운영 협약(도비 7)을 체결했으며 올 10월까지 청년예술인과 함께 총 190 여회의 버스킹 공연을 추진한다.


강용수 강원문화재단 문화복지팀 담당은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많은 청년예술인들이 사업에 참여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도민들에게 평화지역의 활성화와 문화적 수혜를 함께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문화재단, 청춘버스킹 청년예술가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