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영유아 및 임신·출산·수유부의 영양불량 해소와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미만 임산부와 영유아(72개월 미만)중 영양 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1가지 이상 가진 대상자에게 영양 교육과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해 영양위험 요인개선 및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배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보충식품 패키지(17)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대상자격을 지속하기 위해 매월 1회 영양교육을 받아야 하며, 자격 재평가(영양위험요인 평가)를 통해 참여 지속여부를 결정한다.


사업신청은 동해시보건소 신관 2층 보건사업팀(033-530-2403)에서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 담당자와 상담후 방문하면 더 신속하게 접수 가능하다.


박종태 동해시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사업 및 보충 식품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영유아 및 임신·출산·수유부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저 출산 고령화시대에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행복도시 동해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동해시보건소 담당은 동해시는 20181,176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해 영양 위험요인을 개선하고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하는 등 대상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현재 금년 사업의 보충식품 공급업체를 모집중에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도 영양플러스사업 연중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