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115일부터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불안을 해소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대기질을 상시 측정할 수 있는 대기오염 측정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그 동안 속초시는 인근 고성군과 강릉시에 설치된 국가측정망 자료를 제공받는 실정이었으나, 시내 중심지역인 금호동주민센터 옥상에 대기오염 측정시스템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속초시는 국비를 포함한 19,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811월 대기오염 측정시스템 설치를 완료한 후 측정기기 성능검사를 거쳐 115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측정항목은 최근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대기오염물질인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오존(O3), 일산화탄소(CO), 아황산가스(SO2), 이산화질소(NO2) 6개 항목과 기상인자인 풍향, 풍속, 온도, 습도 등도 포함한다.


속초시는 측정된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알리미 전광판 2개소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제공한다.


이종필 속초시청 환경위생과장은 날로 악화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속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체계적인 대기오염원 관리를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19년 대기오염 측정시스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