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이 생계곤란사유로 병역감면을 받은 병역의무자에게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한국폴리텍III대학 춘천원주캠퍼스와 연계해 직업훈련 후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가 어려운 가정의 경제자립 발판을 만들어주자는 취지의 생계곤란 병역감면자 경제자립 지원서비스 2019년도 지원자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본인이 아니면 가족의 생계를 유지할 수 없어 병역의무를 감면받은 병역의무자에게 국비지원으로 지원자의 특성 진단부터 직업능력증진 단계를 거쳐 취업을 알선해 주는 고용노동부의 종합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1년간 교육과정을 거쳐 전문기술을 익히고 수료 후 취업을 지원해주는 한국폴리텍III 대학의 전문기술과정을 강원지방병무청이 적극 안내 알선해 생계가 곤란한 가정의 부양의무자로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한 수입을 바탕으로 가정의 건강한 부양을 돕는다.


경제자립지원서비스의 한 사례로 2016년 생계곤란 사유로 병역감면을 받은 최예준 군(춘천)은 강원지방병무청 소개로 입학한 한국폴리텍III대학 춘천캠퍼스 기능사 과정을 2018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해 현재 춘천시에 소재한 화장품 제조업체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다.


생계곤란 병역감면자 경제자립 지원서비스와 관련, 지원 및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강원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과(033-240-6238)로 문의하면 된다.


문은석 강원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과장은 생계곤란 병역감면자들에 대해 병역감면 처분하는 것으로만 병무청의 임무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감면이후 그들의 삶까지 함께 고민한다는 자세로 시작된 이 사업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생계곤란 병역감면자 경제자립지원서비스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