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22년 식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비용인상 압력 및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수요 증가로 외식분야 물가 상승이 확대되고 있어,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일환으로 외식업체의 식재료 구매를 위한 외식업체육성자금(운영)의 대출자를 추가 모집한다.

 

630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독립음식점을 운영하는 법인-개인사업자, 프랜차이즈 직영 또는 가맹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업자 및 단체급식사업자이며 사업형태는 담보대출 조건으로 대출금을 공사에서 직접 지급 실행한다.

 

지원금리는 고정금리(농업경영체 1.5%, 일반업체 2.0%) 또는 변동금리(2022.7월 기준, 농업경영체 1.14%, 일반업체 2.14%)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접수에서 담보제공이 어렵고,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개인사업자에 대한 정책자금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보증보험과 협의해 보증보험 담보대출에 따른 대출조건을 완화했다.

 

외식업체육성자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aT 강원지역본부 또는 aT 정책자금 종합시스템(atbid.co.kr/atfn)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산 소진시까지 매월 초부터 3주간 사업자 모집을 한다.

 

한편 2차 신청기간은 71일부터 21일까지이며 3차 신청은 81일부터 819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T, 150억 규모 외식업체육성자금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