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50년 동안 마을을 가로지르는 철로로 인해 가까운 거리도 멀리 돌아다녀야 하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한 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마무리하고 전면 개통했다고 2022630일 밝혔다.

 

마을주민들은 19671월 정선선(민둥산역~정선역) 철도 개통 이후 마을을 가로지르는 철로 때문에 반세기가 넘는 세월을 가까운 거리도 멀리 돌아다녀야 하는 불편과 무단횡단에 따른 안전 위협으로부터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군은 농촌지역 고령화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8억원을 들여 높이 2.5m, 3m, 길이 107m의 철도횡단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추진해 6월말 전면 주민에 개방했다.

 

특히 지하보도 사업에 CCTV 및 핸드레일을 설치,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보도안에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인 민둥산 억새를 테마로 한 그림 타일을 설치해 지역홍보는 물론 갤러리를 연상케 해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주민들에 더욱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했다.

 

또 현재 신축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억새공동체센터는 목욕탕, 동아리방, 어린이 놀이마당 등 주민 기초생활 복지시설로 내년초 운영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남면 지역의 정주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만준 정선군청 도시과장은 농촌지역 고령화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편의시설 확충 및 생활환경 개선으로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위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설치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