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792D3D1A-FE2A-4F5A-AD97-A756A8E95341.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소방서(서장 조환근)2022626일 남면 민둥산 운동장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및 전흥표 군의장, 조환근 정선소방서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현장 대응 능력 및 소방기술 향상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정선소방서 정선군의용소방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2회째를 맞은 소방기술 경연대회는 관내 의용소방대원 및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간 우호증진은 물론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개인 및 팀별 전술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마련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날 경연대회는 소방호스끌기, 수관볼링, 심폐소생술, 족구 등 남자 4종목과 소방호스끌기, 수관볼링, 심폐소생술, 부목고정응급처치 등 여자 4종목, 수관연장방수자세, 개인장비착용릴레이 등 남여 혼합 2종목을 진행했다.

 

또 경연대회에 참석한 소방대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소방상식 OX 퀴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조환근 정선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소방기술을 겨루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앞으로도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물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소방서, 의용소방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