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사진_코미르 주관 중국 배터리 원료광물 시장 세미나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코미르)2022년 해외 유수 시장조사기관과 협력을 통한 우리나라 배터리 원료광물 공급망 확보 지원에 나선다.

 

코미르는 531일 오후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중국 국영 시장조사기관인 안타이커(Antaike)사와 공동으로 중국 배터리 원료광물 시장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국내 배터리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성황을 이뤘다.

 

특히 세미나는 동 시장의 펀더멘털과 가격전망 분석(흐어샤오훼이, 안타이커 수석전문가) 중국과 인도네시아의 니켈산업 분석(료위징, CNIA 수석연구원), 코로나19에 따른 리튬 수급 불확실성 심화(위야쿤, 안타이커 수석연구원), 2022년 중국 코발트 시장전망(료위민, 안타이커 수석엔지니어) 순의 주제발표로 진행했다.

 

황규연 코미르 사장은 글로벌 원자재 시장의 공급망 불안이 가중되는 상황속에서 민간기업의 원료광물 확보를 지원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원료광물 공급망과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킹을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유색금속공업협회 산하 시장조사기관인 안타이커는 동, 니켈을 비롯 중국이 독점적으로 생산하는 희토류 등 희소금속의 시황정보와 전문가 리포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유일의 광물자원 전문기관인 코미르도 자원정보서비스(www.komis.or.kr)를 통해 자체 개발한 광물종합지수(Mindex)와 광종별 시황정보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 중으로 향후 안타이커와의 전략적 교류를 통해 보다 정교한 전문자료를 민간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미르(KOMIR), 중국 배터리 원료광물 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