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문화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문화재단이 2022225일까지 원주문화웹진 청년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

 

4년차를 맞은 원주문화웹진은 문화정보 제공은 물론 청년들의 시각으로 원주의 문화예술과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해 왔다.

 

특히 공연-전시-축제리뷰, 지역예술인 및 청년단체 인터뷰, 문화-생활시설소개, 도시재생 및 각종 시민 프로젝트 취재 등 지역의 다양한 문화 이슈를 꼼꼼하게 다뤘다.

 

올해는 웹진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

 

먼저 2021년보다 1개팀을 늘려 취재기자 6, 사진영상기자 6명 총 12명의 청년기자들과 함께한다.

 

취재기자와 사진영상기자가 1개 팀을 이뤄 6개 팀이 활동한다.

 

또 콘텐츠 업로드 주기를 격월에서 매월로 확대했다.

 

특별히 올해는 외부전문필진을 공연, 전시, 문화정책 분야별로 구성해 보다 다양하고, 심도 깊은 행사리뷰 및 문화이슈를 담아내고자 한다.

 

이와함께 재단은 기자단 참여를 통한 스펙업 기회 제공뿐 만 아니라 기자단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대외활동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정의 활동비, 활동증명서 발급, 각종 홍보용품 제공, 재단 추진행사 무료참여 등 청년들이 활동에 흥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계획중이다.

 

접수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32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cvab89@wcf.or.kr)로 발송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내부심의를 통해 3월중 개별 공지한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33-760-9812) 또는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임진석 원주문화재단 경영기획팀 사업담당자는 재단이 지역의 공공기관으로서 관내 청년들에게 대외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해 자부심을 느낀다.”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본인의 역량개발은 물론 지역문화를 충분히 누리고 문화발전에 기여했다는 보람과 성취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문화재단, 원주문화웹진 청년기자단 4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