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2022214()부터 18()까지, 안정적인 새 학년 준비를 위해 학교 여건에 맞게 유초중고특수 모든 학교에서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를 진행한다.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에서 학교 구성원들은 학교 철학 및 학년 가치를 세우고 교육과정-수업-평가 계획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계획을 세우게 된다.

 

새롭게 만나는 학교 구성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마음열기 활동으로 시작하며 따뜻한 관계 만들기, 집단지성 모으기, 전문적 역량 더하기 활동의 흐름으로 운영한다.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는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합의),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교내자율장학(공감), 함께 되돌아보는 학교평가(성찰)로 순환하며 기간 이후에도 연중 운영한다.

 

특히, 이번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기간에 오미크론 대응 학교중심 학사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학생의 안전 확보와 수업결손 대응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기철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합의-공감-성찰의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일상화로 모두의 삶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조성하고, 학교자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2년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을 위해 현장 선생님들의 사례 전문적 학습공동체, 모두가 주인공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채널 학끼오TV’로 안내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