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년 청정 정선을 지키기 위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 사업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선군의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은 하루 7.3, 2021년말 기준 2,695톤에 이르며, 남면에 위치한 음식물 전환장에서 임시보관 후 경기도 일원 처리업체에서 전량 위탁처리하고 있다.

 

정선군은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배출원부터 실질적으로 감량하기 위한 주방 음식물류 폐기물 탈수기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정선군은 올해 31,800만원을 투입해 2만여개의 주방 음식물류 폐기물 탈수기를 구입해 상반기 중 읍면별로 보급한다.

 

또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감량효과 증대와 위생적으로 안전한 음식물 종량기(RFID) 설치 사업을 확대하기로 하고 올해 5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15대의 음식물 종량기(RFID)를 설치 운영한다.

 

이와함께 음식물 종량기(RFID)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음식물 종량기(RFID)는 기존의 음식물쓰레기 배출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봉투없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카드가 인식해 무게를 확인하고 그 무게가 누적돼 세대별로 전기요금처럼 관리비 내역에 부과되는 납부 방식이다.

 

정선군은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비용 부담으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는 등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효율적인 RFID 방식의 음식물 종량기 설치 운영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음식물 종량기(RFID) 설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환경과 자원순환팀(033-560-2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2년 음식물류 폐기물감량화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