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속초시가 2022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2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 제공하고, 기업에 청년 인건비를 보조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정착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한다.

 

특히 금년 사업은 지역내 초기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지원 및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도 포함하고 있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맞춰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고용창출을 증대한다.

 

이에따라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총 3개 유형사업으로 지역혁신형, 상생기반대응형 지역포용형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사업별로 모집기간 및 지원내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고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속초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033-639-232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정순남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면서 스스로를 코로나19 세대로 생각하는 2030세대 구직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신규 채용을 촉진해 참신한 청년 인재 고용으로 인력난을 겪는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초기창업 청년들의 성장 및 정착 지원을 통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리 시에 청년 유입을 증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소연 속초시청 청년정책담당은 속초시는 지난 2018년부터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1년에 총 49개 사업체에 126명의 일자리를 매칭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한 바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