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원통체육문화센터가 2022120일 오픈해 본격적인 주민들 맞이에 나선다.

 

원통체육문화센터는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중 생활SOC 부문에서 최초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 8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25억이 투입됐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4,320규모로 1층에 수영장, 실내놀이터, VR존이, 2층에 영화관, 헬스장, GX, 다함께 돌봄센터 등 다양한 문화-체육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원통체육문화센터 야외에 사업비 98억원이 투입된 인공암벽장, 어린이 물놀이 시설, 야외분수대, 파크골프공원 등도 조성돼 있다.

 

야외물놀이 시설은 매년 6~8, 야외분수대는 5~9월 운영될 예정이며,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잔디 활착기간을 고려해 2023년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센터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오후 10, 일요일은 오전 9~오후 8시이며 월요일은 휴무다.

 

시험가동 기간이 필요한 영화관은 오는 2월부터 관람 가능할 예정이다.

 

채명희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 체육진흥담당은 원통체육문화센터는 북면-서화면 지역내 대체시설이 없는 수영장, 영화관 등을 갖추고 있어 사업초반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아왔다.”센터가 체육-문화-여가 공간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2년 원통체육문화센터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