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이원자 보건행정담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원자 양양군보건소 보건행정담당이 2021년 하반기 정부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1231일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무총리 정부모범공무원 표창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국가 및 업무 발전에 기여한 5년 이상 재직한 6급 이하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원자 양양군보건소 보건행정담당(사진, 55)은 지역보건의료 발전과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헌신으로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 왔다.

 

특히 20211월 신설된 감염병 대응부서에 근무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 및 건강증진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으며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에앞서 이 담당은 1989년 보건직 공무원으로 임용된 이래 31년 동안 보건소와 보건지소의 방문보건, 예방의약, 보건행정, 건강증진 부서를 두루 거치며 보건의료 취약계층에게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제공,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통합건강증진 사업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해 왔다.

 

특히, 감염병 대응부서에 근무하면서 지역사회 감염병의 조기 인지 및 발생 양상파악을 위한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코로나19 유행축소를 위한 특별 방역대책 추진,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진단검사 확대 운영, 선별진료소 전자문진 시스템 도입 등 24시간 비상방역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감염병 발생 최소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해 왔다.

 

아울러 특유의 성실함과 친화력,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양양군 지역 주민의 건강과 주민 복지를 위해 현장을 방문하고 상담하는 등 맡은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원자 보건행정담당은 그동안 함께 최선을 다해 함께 해준 모든 동료들을 대신해 받는 상인 것 같다이렇게 영예롭고 큰 상을 받은 것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욱 성실한 자세로 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원자 양양군 보건행정담당, 정부모범공무원 표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