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이준형 사회복무요원(방호복).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송태의)20211227일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주민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성실히 임무를 수행해 귀감이 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소개했다.

 

그 주인공은 동해시보건소에서 복무하고 있는 이준형 사회복무요원으로 어떤 임무가 주어지더라도 최선을 다해 빈틈없이 해 내고 있어 주위에서 칭찬을 듣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인 보건소에서 복무하면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준형 요원은 지난 4동해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긴급 파견돼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불편없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 백신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또 여름에 코로나19 선별검사소에서 무더위에도 방호복을 입고 검사자간 거리두기 질서계도를 성실히 수행했다.

 

이와함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식품의 거짓-과장 광고를 점검해 국민건강 보호에 기여하고 식품업체가 인식부족으로 부당한 광고를 하지 않도록 점검해 업체 보호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식품수거 검사 업무지원을 위해 마트, 재래시장 등에서 가공식품, 농산물, 수산물 등을 수거하는 일도 돕고 있다.

 

동해시보건소 관계자는 항상 밝은 모습으로 성실하게 복무하는 이준형씨는 보건소의 숨은 보석 같은 존재로 만능 일꾼이라며 이번 8회 사회복무대상(大賞)’에서 모범 사회복무요원으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았다며 칭찬과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준형 사회복무요원은 주어진 일을 했을 뿐인데 뜻밖의 큰 상을 받아 감사하고, 기쁘다곧 복무가 끝나지만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병창 강원영동병무지청 병역관리과장은 성실히 복무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널리 알려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겠다성실히 병역을 이행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영동병무지청, 만능일꾼 이준형 사회복무요원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