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923일부터 101일까지 위생관리가 우수하고, 좋은 식단 실천 등 음식문화개선운동에 앞장서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모범음식점지정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일반음식점으로 하지만 호프(소주방), 카페, 선술집, 포차 형태의 업소는 제외한다.

 

특히 관내 일반음식점의 대략 5%35개소 내외를 지정할 모범음식점은 위생, , 서비스, 음식문화 개선 등의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모범음식점 신청희망 업소는 오는 101일까지 동해시보건소 예방관리과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강원도지회 동해시지부로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동해시는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 등 3단계의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모범 음식점을 지정한다.

 

아울러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영업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안내 홍보책자 발간, 지정서 교부 및 표지판 제작, 종량제봉투 및 상수도료 지원, 기타 위생용품 및 방역물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최식순 동해시보건소 예방관리과장은 모범음식점은 외식문화와 접객업소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음식문화 개선에 의지와 관심이 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윤혜경 동해시보건소 위생관리팀장은 동해시는 지난 202034개의 모범음식점을 지정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음식점 인증제도 일원화에 의거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등급제 규정에 부합하는 업소를 지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1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