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KakaoTalk_20210917_144510290_09.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1년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남부 럽(love)지 않은 한가위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코로나19와 한파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1인당 30,000원씩 800명에게 총 2,400만원 상당의 명절 KIT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온라인 모금액 620만원과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나눔봉사단,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한국수력원자력 의암수력발전소,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약국, 오리맘, 드림오피스 강원대점, 민속전통한과, 퇴골오리 숯불구이, 강원도춘천해병전우회, 박지나(개인후원자), 해피빈, 같이가치 등 지역업체의 도움이 더해져 마련했다.

 

추석KIT는 명절음식과 마스크 등 어르신들께 필요한 생필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명절 KIT 물품들은 춘천시 정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업 사이클링 가방(폐 현수막 활용)에 담아 전달했으며 이 가방은 강남동행정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원들이 직접 제작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명절을 쓸쓸하게 보낼 수밖에 없는 홀몸 어르신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곤룡포를 입혀드리고 즉석 사진을 찍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박란이 관장은 치솟는 물가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웃간 왕래도 할 수 없어 이번 명절은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어려움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후원자의 손길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보내주신 손길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동부디아코니아 법인이 춘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기독교적 나눔과 섬김을 의미하는 디아코니아로 만드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추석명절 KIT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