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언론보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1720일 춘천시나눔봉사단(단장 이월선)으로부터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금으로 어르신 200명에게 중복맞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을 전달했으며 봉사단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폭염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당부와 함께 삼계탕을 직접 전달하며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속 춘천시나눔봉사단은 지난 20137월 창단 이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쾌적한 주거환경만들기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으로 침구류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월선 춘천시나눔봉사단장은 오늘 준비된 삼계탕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착한가게 돈쭐내기 캠페인 일환으로 코로나로 힘든 정기 후원처와 어르신을 돕는 선순환 활동이라고 들었다. 좋은 취지의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돌봄의 역할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만큼, 우리 봉사단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의 관심을 당부하며,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번 활동에 이월선 춘천시나눔봉사단장과 한금동 부단장, 석근호-홍진기 단원, 김경희 시의원,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후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박란이 관장은 최근 춘천에 33도 안팎의 찜통더위와 밤사이 열대야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 지속적인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때라며 이번 춘천시나눔봉사단 덕분에 힘난 닭행사를 통해 많은 어르신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는데 큰 보탬이 될 것 같다춘천시나눔봉사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선풍기 덕분에 힘난 닭!’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고, 모금된 6,503,000원으로 지역사회 홀몸 어르신에게 선풍기와 삼계탕을 전달했다. 아울러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전문적인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된 어르신들을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사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쓰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나눔봉사단,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0만원 후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