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년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시설 통합설치사업을 추진한다.

 

이를위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3년간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관내 주요도로변 인도에 설치된 교통시설물의 통합설치 및 교체를 통해 도시미관 정비와 보행로 확보 등 안전한 교통신호체계를 확보한다.

 

올해는 2억원의 사업비로 9월까지 노후 교통신호제어기의 내용연수 경과 및 파손으로 인한 교통신호 오작동을 예방하기 위한 공사를 추진한다.

 

대상지는 교동지하차도 사거리, 공설운동장 오거리 등 총 21개소로 교통신호제어기를 교체함과 동시에 기존 보행로에 설치된 콘크리트 구조물을 철거 후 교통신호기에 부착 또는 슬림형태의 자립형으로 재 설치한다.

 

교통신호제어기는 교통신호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장치로서 그동안 10년 이상 노후된 교통신호제어기의 오작동 등으로 교통신호연동체계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박만엽 속초시청 교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신호체계 및 보행로 확보를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승현 속초시청 교통시설담당은 교통신호제어기는 교통신호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장치로서 그동안 10년 이상 노후된 교통신호제어기의 오작동 등으로 교통신호연동체계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년 교통시설 통합설치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