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자기계발 SW코딩 관련사진1(동해시 꿈드림).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21222()부터 329()까지 예비사회적기업 강원SW교육협동조합과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프로그램인 꿈온(Dream On) SW 코딩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회기당 두 시간씩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5회기로 구성해 총 30시간 동안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SW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 할 수 있도록 강사비, 재료비 등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2021년 자기계발프로그램 꿈온(Dream On) SW 코딩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논리력,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이 증진되고 자신감과 성취감, 잠재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지원, 대학진학지원, 청소년 및 보호자상담, 자격증 취득 및 직업체험 및 훈련(사회진입)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문화-예술체험, 청소년단 활동 등 동해시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를 중단한 만 9~24세의 청소년들은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535-103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자기계발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